아이의 울음소리와 부모의 눈빛에서 브랜드를 보다
온라인으로 전해지는 것과 사설은 너무 많아 많은 학부모가 자신의 아이를 안심하지 못하고, 비록 식용한 유분이 멜라민을 포함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품질 문제가 노출되지 않았다. 아내는 이미 억제하지 못하고 병원에 가서 아들에게 검사를 해야 한다. 많은 친구들 사이의 인사도 잘 따라가며 아이와 분유를 1위에 두었다. 통상적으로 "아이들은 다 괜찮죠? 먹은 분유는 괜찮지!. 병원에 도착하면 유아의 신체검사가 절정기가 지났고, 줄을 서서 검사하는 아이는 많지 않지만, 백퍼센트는 부모와 함께 신체검사를 하러 가며 부모의 영향을 알아볼 수 있다. B 초실내 아이의 울음소리가 한차례 높아졌지만 가슴이 찢어진 울음소리에도 불구하고 이런 울음소리는 정말 무고하고 안타까웠다.
한 아이는 B 초실에서 오랫동안 머물렀는데, 의사가 그녀를 위해 반복해서 검사를 하고, 몸 앞의 뒤에는 매우 꼼꼼하다. 아이의 울음소리는 점점 높아지고 젊은 부모의 마음을 찔렀다. B 초실내의 어두운 불빛 속에서 젊은 부모의 우려와 공포가 한눈에 들어오고, 눈 깜짝할 사이에 코가 시큰거려 눈물을 흘릴 뻔했다.
또 몇 분 지나고, 의사가 주변의 조수를 알려, 이 아이는 증상을 발견하고, 다른 채색초실로 옮겨 심층 검사를 계속해야 한다. 아이가 아이를 안고 나가자 젊은 부모의 눈빛은 수십 년 동안의 우려와 슬픔을 저축하며, 어머니는 병원의 좌석에 주저앉아 갑작스런 흉터가 가득 차서 진퇴유곡으로 어쩔 줄 몰랐다. 뒤의 아이는 여전히 울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옆에 있는 부모는 여전히 애태우고 있다. 두 쌍이 무고한 눈빛으로 초조함과 황공함은 마치 하늘과 밖에서 온 선고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우리 학부모는 자식을 총애하고, 외동자녀 시대에 이런 애애가 새로운 높이로 올라갔다. 학부모는 아이에게 더 좋은 영양을 제공하려고 했는데, 아이들에게 더 강건한 몸을 가졌고, 실질적으로 하루종일'상해 '아이였다. 이런 가슴과 우려는 이런 부득이하고 자책하는 기업이 얼마나 많은 기업들이 속으로부터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을지 모른다.
중국 기업의 사장은 모두 병원에 와서 이 막을 살펴봐야 한다. 그래야 그들이 무엇을 사랑인지, 무엇이 도덕인지, 무슨 죄악인지 무엇이 죄악인지, 무엇이 가슴을 아프게 하는가. 중국 사장의 부도덕한 것은 절대 소수가 아니다. 이 점은 내가 5년 전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지만, 목소리는 미약하여 방심하면 돌침몰대해와 금전의 매력은 양지와 도덕이다.
어쩌면, 내가 오늘 본 스크린은 가장 처참한 것이 아니다. 불량 기업들이 상아들의 고통을 겪은 가족은 어떻게 미래를 향할 것인가? 그 불량기업들은 미래의 양심의 발견에 직면할 수 있을까? 선악은 결국 보답이 있기 때문에 일찍 와도 늦을 수밖에 없다. 그대를 권하면 속마음을 전하지 말고, 깊은 푸른 하늘은 기댈 수 없다. 펑몽룡 선생은 대작 《각세항언 》의 이 시는 사장들이 반성할 만하다.
이 때문에 원탁브랜드 기관은 사장이 브랜드를 만들면 속도를 추구하지 못하고 제품 품질 등을 모두 고발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판단했다. 기업은 이윤을 추격하지 못하며 양심과 사회적 책임이 있어야 한다. 한 사람이 살다보면 하얀 은덩이만 볼 수 없다. 일시적인 박수와 꽃만 볼 수 없다. 한 사람은 자신이 있는 사회에 직면해야 한다. 반드시 자신의 양심을 편히 자야 한다! 사장님들이 더 그렇게까지!
《현문 》은 “ 양전만경으로 일식 1리터; 빌딩 천간, 밤은 8척이다 ” 고 말했다. 보스는 인생의 짧고 짧은 수십 년, 욕망의 노예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또 욕망을 위해 천리를 해치고, 천양양한 일을 한다. 이 욕망은 돈의 욕망뿐만 아니라 성취의 욕망도 포함돼 ‘자신을 표방하기 ’의 욕망을 더욱 포함한다.
B 초실의 ‘처량한 울음소리 ’와 ‘흉흉한 눈빛 ’은 사장들의 양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사장들이 기업의 품질관리를 소홀히 하고, 사장이 이윤을 가리지 않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사장들은 병원으로 가서 아이들의 ‘처량한 울음소리 ’를 듣고 부모의 ‘흉흉한 눈빛 ’을 살펴보았다. 속담 은 사람 이 모두 살 찌 는 것 이다. 이런 현실 의 충격 은 보스 들 의 깊은 잠 을 깨울 수 있 는'양지'와'사랑', 사장 들 의 죄악 욕망 을 깨워 보스 들 을 "정상 이다"며 "좋은 사람 을 한 번 하자"고 말했다.
물론 사장들은 브랜드의 최고 경지를 잘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랑하는 브랜드가 없다. 직원들과 소비자를 이윤을 짜내는 기계로 삼아 끊임없이 이기적인 일을 하는 것이다. 동시에 사랑은 청춘을 영원히 간직하는 근본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무엇이 사랑일까? ‘성경 ’을 참고하여 우리는 이렇게 ‘사랑 ’을 이해할 수 있다.
사랑은 항구적으로 인내하고 은자도 있다. 사랑 은 질투 하지 않 고 사랑 은 자랑 하지 않 고, 방정 하지 않 고 수줍 은 일 을 추구 하지 않 고 쉽게 화를 내지 않 고, 사람 의 악 을 계산 하지 않 고 불의 를 좋아하지 않 고, 단지 진리 를 좋아한다. 모든 일은 포용하고, 모든 일은 믿고, 모든 일은 희망하고, 모든 일은 참는다. 사랑은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상술한 사랑의 의미를 비교해 보면 어느 브랜드가 이렇게 많을 수 있을까? 어떤 브랜드가 "부끄러운 일을 하지 않는다"고? 현재로서는 대다수 기업과 사장에 대해서도 아직 미치기 힘든 목표이며, 심지어 영원할 수 없는 목표이다.
그래서 원탁브랜드 기관은 세상의 적음을 위해서라도
- 관련 읽기
- 업종 종합 서술 | 100개 방직 업계 표준 입열 2019년 제2의 행표제 수정 프로젝트
- 업종 종합 서술 | 신강 아크슈 지역 곳곳에서 면화 수매 작업이 속속 펼쳐지고 있다
- 뉴스 택배 | 2019 닝파 패션 및 제23회 영파 국제 의류 축제 발표회
- 유행화 | 아슬사 GEL-BND 두 쌍 가을 새 배색 신발은 다음 달 발매, 전위 뉴 스타일
- 조류 풍향표 | 메리야스 코튼
- 즉시 뉴스 | 나이키 CEO 환인 전 Ebay CEO 가 가속 전력 포석
- 유행화 | Missoni X Adidas 새로운 Consortium Pulseboost HD 연명 시리즈 신발이 나오다
- 유행화 | Air More Uptempo 96신발 신규 블랙레드 배색
- 유행화 | 신백륜 Fresh Foam Trail 새 신발 라인을 선보이며, 거대 로고 포인트
- 패션 브랜드 | CLOT 2019 도쿄 팝 한정점 개장, 파랑실크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