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비즈니스 조약 예의

2008/10/13 13:47:00 41843

장기간의 상담을 거쳐 남방 모시의 한 회사는 마침내 미국의 다국적 회사와 대화를 나누었다.

양측은 계약을 달성하고 본격적으로 이를 위해 서명식을 거행하기로 했다.

당시 양측의 상담이 우리나라에서 열리기 때문에 이 서명식은 중국측이 맡았다.

예식이 정식으로 열리는 날, 중국을 예상치 못한 것은 미국 측이 정식으로 서명하기 전에 ‘임장 변덕 ’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원래는 중미 양국 국기 서명 테이블에 중미 양국 국기를 놓쳤을 때 중국의 전통 작법'좌위상'으로 현재 통행된 국제관례'우위위상'을 대신해 중방 국기를 사인 테이블의 오른쪽에 올리고, 미국 국기를 서명 테이블 왼쪽으로 늘어놓았다.

결국 미국인들이 화를 내며 사인청에 들어오는 것을 거부했다.

이 풍파는 조정을 거쳐 가라앉았지만, 비즈니스 교제 중 계약에 대한 예의를 알 수 없다.

계약서에 서명하다.

비즈니스 왕래에서 각 측의 상호 관계에 대해 더 큰 진전을 이루고, 서로의 오해를 없애기 위해 일치성 견해의 중대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비즈니스 인사들의 중시를 받고 있다.

비즈니스 교제의 실천에서 군자협정, 구두 공약, 말 계산수, 어느 정도 작용을 하는데, 더 효과적으로 신뢰를 얻고 사귀는 상대 심리를 안정시키는 것은 ‘구설무효, 이를 근거로 하는 문자 계약이다.

비즈니스 계약은 각 측 간에 어떤 비즈니스 협력을 할 때 각자의 권리와 의무를 확정하기 위해 정식으로 법에 의거하고 공증을 거쳐 공동으로 준수해야 하는 조문이다.

많은 상황에서 합산은 또 계약으로 불린다.

또 다른 경우에는 사람들이 말한 계약은 조문이 비교적 간단한 계약을 말한다.

비즈니스 왕래에서 선결조건을 가지고 있는 계약은 변호사 심사, 정식 서명, 허가증을 실행해야 하는 계약을 기다리면 준계약으로 불린다.

엄격히 말하면, 준계약은 계약의 전신이고, 결국 계약에 이르는 절차다.

일을 덜기 위해 일반석에서 상업계 인사들은 흔히 계약, 계약과 준계약을 혼동하여 모두 계약이라고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그다지 정확하지 않지만, 모두에게 ‘ 간소화 ’ 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의식의 규정에 따르면, 계약을 체결하는 이런 종류에 대해 각 방면의 관계 발전사에서 ‘ 이정비 ’ 식의 중대한 사건은 엄격하게 규범에 따라 예의를 중시하고, 응용 예의를 갖추어야 한다.

정중히 보기 위해 구체적인 계약을 체결할 때 흔히 일련의 정식화 행사를 거행하는 것은 이른바 계약의 의식이다.

구체적으로 조작할 때 초안 단계와 서명 단계 등 두 대부분 나뉜다.

현실 생활에서 상업계 인사들이 접촉한 비즈니스 계약의 종류가 많다.

흔한 것은 구입 판매 계약, 대출 계약, 임대 계약, 협업 계약, 가공 계약, 기건 계약, 창고 계약, 보험 계약, 화물 계약, 책임 계약, 등등.

다음은 계약의 초안을 작성한 정규 방법을 먼저 소개한다.


  • 관련 읽기

비즈니스 접속 예의 지식

사무 예절
|
2008/10/13 13:45:00
41858

언담 중의 예의

사무 예절
|
2008/10/10 14:59:00
41858

직장 신입 말투 예의

사무 예절
|
2008/10/10 14:50:00
41843

늙은 남자 의 부하 여자 가 많다

사무 예절
|
2008/10/10 14:45:00
41863

일광 조정 자기 주의 사항

사무 예절
|
2008/10/10 14:41:00
41847
다음 문장을 읽다

남아프리카의 비즈니스 예의 풍속

남아프리카공화국 (The Republic of South Africa), 남아프리카라고 한다.아프리카 대륙의 최남단.동쪽은 인도양, 서쪽은 대서양, 서남쪽의 첨각, 호망각, 이 두 대양의 분계점이다.소이토 운하가 뚫기 전에 유럽과 아시아 사이의 배가 왕래하는 것은 모두 좋은 망각을 거쳐야 한다.지금 인도양 연안에서 유럽, 아메리카 배들이 많이 있는데, 특히 큰 유조선,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