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굽이 매일 신어요.
주말에 늦잠을 자지 않고 이를 닦고 물을 마시지 말고 아기처럼 숨을 쉬고... 최근 영국 정상급 건강 전문가들은 새로운 관점을 내놓고 전통적인 건강 이념을 전복시켰다. 이하 건강습관을 기르면 영국은 매년 2만 명을 구할 수 있다고 본다.
1. 주말에 늦잠을 자지 마세요.
영국 동케트 두통 전문 간호센터 임상 전문가 앤드루 도슨 박사는 편두통의 별명이 주말 두통 이라 불리며 주말 아침에 발병하기 때문이다.
갑자기 수면습관을 바꾸면 뇌에서 호르몬의 균형을 담당하는 하구뇌가 격렬한 충격을 받아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켜 두통을 일으킨다.
늦잠을 자면 아침을 놓치고, 음식의 문란을 초래한다.
2. 매일 칠채 음식을 먹는다.
런던 킨스턴 병원 영양학 전문가 아담 -메드는 각 색깔에 따라 항산화제와 영양 성분을 대표하며 각종 식품을 먹으면 영양상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과일의 비타민C 는 녹엽 채소나 홍육 중철 섭취에 도움이 된다.
3. 이를 닦을 때 금계가 독립한다.
영국 레스터시의 척추 지압 치료 전문가와 인체 공학 고문 테임 하체프는 양치질을 할 때 한쪽 다리로 서면 복부 심층 근육군 단련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구체적 동작: 한 손으로 양치질을 하고, 반대로 다리가 떨어지고 1분 정도 유지한 뒤 다른 한쪽으로 똑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4. 술자리에서 일을 이야기하지 마라.
영국 란카스터 대학 조직 심리학 교수 칼리 쿠퍼는 술자리에서 문제를 해결하지 말라고 건의했다.
흔히 접대할 뿐 아니라 음주운전이 위험할 확률이 더 크다.
친구, 고객과 함께 차를 한 잔 마시고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5. 굽이 있으면 매일 신어요.
런던 보태와 자태 연구센터 전문가 사이먼 코스탄은 매일 하이힐을 신는 데 큰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사실 많은 사람의 발, 다리와 등 문제가 모두 평힐이나 신발을 신거나 신발을 신지 않아 생긴 것이다.
굽 1.4 ~1.9센티미터의 신발은 무릎 및 근육 압력을 완화시켜 설 때 두 다리를 더 곧게 펴준다.
반면 인자 트랙과 플랫슈즈는 압박을 척추로 옮길 수 있다.
6. 자외선 차단지수가 너무 높지 않다.
런던대 의대 피부과 전문가 닉로비는 자외선 차단 지수 (SPF)가 30을 넘을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평소 SPF 는 15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제 SPF 로 30.
SPF30 자외선 차단제에 비해 SPF50 선크림이 기름지지만 보호작용은 0.5%에 불과하다.
7. 물을 마실 필요는 없다.
런던 성조지병원 수석영양사 캐서린 콜린스는 매일 물 2리터 (8리터)를 마셔야 한다는 사실을 안다.
병수회사가 물을 보충하는 중요성을 크게 선양했지만 인체보수 방식은 다양하다. 국물, 차, 커피를 제외한 과일채소 5인분 (95% 수분 400밀리리터 보충, 빵에서 수분 1 /3을 차지한다.
8. 이를 닦고 물을 마시지 마라.
영국 치과협회 컨설턴트 필리프 박사는 이를 닦은 뒤 물을 들이마시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치아에서 온 불화물 보호층을 씻어내는 것이 좋다.
양치 후 30분 안에 어떤 음료도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를 닦을 때 치약을 마른 칫솔에 직접 짜서 물을 묻히지 말고 구강 습도가 충분하기 때문에 불화물의 치아에 대한 보호작용을 돕는다.
9. 잠이 안 올 때 퍼즐을 즐긴다.
영국 라프부르크 대학 수면연구센터 교수는 짐호인 교수가 잠을 잘 못 자면 침실을 벗어나 몸과 마음을 느긋하고 마음을 놓을 수 있는 일을 하고 가장 이상적으로 퍼즐 수 있는 것은 퍼즐 게임 등과 눈을 움직이는 활동이라고 말했다.
10. 아기처럼 호흡한다.
영국 압력관리협회 회장 닐샤하 씨는 아기처럼 호흡 (복식호흡)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방법은: 배꼽 밑에 점점 팽창한 공을 상상한다.
5 ~6초 숨을 죽이고, 천천히 코에서 숨을 내쉬었다.
두 시간 간격으로 이 동작은 10에서 20번 반복된다.
이 동작은 너의 압력을 크게 줄여 생기를 발산시킬 것이다.
- 관련 읽기